본문 바로가기

아시안게임 양궁, 혼성전 일본 꺽고 첫번째 금메달!

도투라밍 2023. 10. 4.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

아시안게임 양궁 대표 선수인 이우석과 임시현은 남녀혼성경기(혼성전) 결승에서 후루카와 다카하루, 노다 사쓰키를 6-0으로 이기고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한국 양궁은 아시안게임에서 처음으로 혼성전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아시안게임 양궁 소식을 살펴보겠습니다.

 

 

 


아시안게임 양궁 금메달!

한국 양궁 대표팀이 리커브 혼성전에서 처음으로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양궁은 1978 방콕 대회부터 아시안게임의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으며, 2018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서 혼성전이 처음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한국 대표팀은 이우석과 장혜진이 8강에서 몽골에 패해 초대 챔피언의 자리를 놓친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 두 번째 리커브 혼성전에서 한국 대표팀은 금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아시안게임 양궁은 리커브와 컴파운드로 나뉘는데, 리커브는 일반적인 활을 사용하고, 컴파운드는 특수한 활을 사용합니다.

한국의 이우석과 임시현은 중국과 벌인 아시안게임 리커브 혼성 단체전 결승에서 6대 0으로 승리했습니다. 일본 선수들은 흐트러지지만, 이우석과 임시현은 안정적인 경기를 펼쳤습니다.

 

 

아시안게임 양궁 하이라이트

혼성전-금메달
[출처] 엠빅뉴스 유튜브
양궁-01
[출처] 스브스스포츠 유튜브
양궁-02
[출처] 엠빅뉴스 유튜브
양궁-03
[출처] SPOTV 유튜브
양궁-04
[출처] 엠빅뉴스 유튜브

 

양궁 경기 일정

 


방송사 실시간 중계방송 바로가기

아시안게임 경기는 KBS, MBC, SBS 등의 공중파 방송국과 인터넷 방송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TV 시청은 스트리밍 서비스나 방송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방송사의 온에어 서비스는 안정적이고 무료로 TV 시청할 수 있어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