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안게임 여자 양궁, 결승 진출, 금은메달 확보, 집안끼리 싸움?

도투라밍 2023. 10. 3.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

아시안게임 양국 한국 여자 대표는 5년 만에 정상으로 복귀합니다. 결승에는 한국 선수 2명이 오르게 됩니다. 첫 번째로 결승에 오른 것은 대표팀 막내인 임시현(20·한체대)입니다. 임시현은 중국 리자만을 6-5로 이기고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아시안게임 양궁을 살펴보겠습니다.

 

 

 

아시안게임 양궁 결성 진출!

아시안게임 양궁 한국 여자 대표단이 5년 만에 정상에 복귀합니다. 결승에 오른 두 궁사는 모두 한국 선수입니다. 첫 번째로 결승에 오른 건 임시현입니다.

 

아시안게임-양궁
[출처] 연합뉴스

 

임시현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양궁 리커브 여자 개인전 준결승에서 중국 리자만을 6-5로 이겼습니다. 임시현은 이번이 처음으로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며, "많이 긴장되지만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임시현은 중국의 응원에 압박감을 느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중국의 열정적인 응원을 처음으로 경험했으며, 많이 신경 쓰였지만 결국 이겨냈다고 말했습니다.

안산은 중국 선수를 이기고 결승에 진출했으며, 함께 경쟁하고자 한국 선수들과 결승에서 만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안산은 도쿄 올림픽에서 경기를 집중적으로 관람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한국 여자 양궁은 2006년부터 3회 연속으로 금메달을 차지했지만,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서 중국에 패하여 금메달을 놓치게 되었습니다.

이우석은 양궁 리커브 남자 개인전에서 중국의 치샹슈오에게 패하여 4강에서 탈락하였고, 오진혁도 16강에서 탈락하여 한국은 남자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지 못했습니다.

 

아시안게임 양궁 하이라이트

양궁-01
[출처] 스브스스포츠 유튜브
양궁-02
[출처] 엠빅뉴스 유튜브
양궁-03
[출처] SPOTV 유튜브
양궁-04
[출처] 엠빅뉴스 유튜브

 

양궁 경기 일정

 


 

방송사 실시간 중계방송 바로가기

아시안게임 경기는 KBS, MBC, SBS 등의 공중파 방송국과 인터넷 방송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TV 시청은 스트리밍 서비스나 방송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방송사의 온에어 서비스는 안정적이고 무료로 TV 시청할 수 있어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댓글